본문 바로가기
e-실용반주(구교재)/고급과정 [1~3권]

[고급2권]p31 오픈 보이싱(open voicing)- 7th /반주법,ccm반주법,재즈피아노,재즈화성학,실용화성학,코드진행

by 최심향 2013. 11. 18.

 

    오픈 보이싱(open voicing)- 7th

 

오픈 보이싱(Open Voicing)이란..
어떤 코드를 한 옥타브 이상 넓게 펼쳐서 배열하는 것으로 코드 구성음을 양손으로 나누어서 보이싱의 음역을 넓게 펼쳐 연주하는 주법입니다.

 

오픈 보이싱 연습시 주의할 점

① 전체적으로 보이싱의 음역이 너무 높거나 낮지 않도록 중간음역(가온다의 위,아래) 부분에서 코드톤을 선택하여 연주해 주세요.

② 각 코드톤 사이의 음역이 한 옥타브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
  코드톤 간의 음 간격이 너무 멀면 소리의 울림이 빈 느낌이 들거나 자연스럽지 못합니다.

③ 저음역 한계선 (Low Interval Limit)을 고려하여 코드톤 배열해 연주해 주세요.
저음역 한계선 (Low Interval Limit) : 음정이 저음역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코드톤 간의 소리의 울림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각 음정마다 깔끔하게 울리는 음역에 대한 최저음 한계선의 기준
일반적으로 베이스(루트) 이외의 다른 코드톤이 낮은레(88건반 기준으로 D3)음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면 무난한 보이싱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재구입 세미나문의 : 피아노홈 (02-575-7792) 

 

 레슨=> 프로필 및 레슨과목 (010-4210-1250)

   동아방송 예술대학 재즈피아노 수석졸업

  "e-실용반주"교재출판/예비과정,초급,중급,고급(총12권)

   에듀클래식 연재 "최심향의 뮤직램프" 집필

재즈피아노,텐션보이싱,코드보이싱,스탠다드재즈,작곡,편곡,리하모니제이션,코드체인지,코드진행,모드스케일,즉흥연주,애드립,솔로,어프로치,전조,스윙,워킹베이스,재즈발라드,블루스,보사노바,펑키,패턴연습곡,ccm재즈편곡,신디사이저,키보드,메인건반,세컨건반,밴드건반,반주법,ccm반주법,찬양반주,양손반주,코드반주,실용반주,재즈반주,동요,가요,팝송,최심향,e-실용반주,반주법교재,예비과정,반주법입문,초급,중급,고급,동영상강좌,무료강의,연주동영상,쉬운피아노연주곡,쉬운재즈곡,마치,고고,폴카,비긴,트롯,셔플,왈츠,아르페지오,칼립소,4비트,8비트,16비트,힙합,소울,슬로우락 ,,standard,jazz,piano,synth,string,reharmonization,improvisation,adlib,apporach,chord,change,tension,voicing,7th,9th,11th,113th,blues,swing,walking,bass,bossanova,funky,mode,scale,modal,interchang,dim7,sus4,aug,drop 2nd,dom7,major,minor,diatonic,mode,open voicing,close voicing,sec dom7,mode scale,solo,transposition,keyboard,개인레슨,실용입시,실용작곡,화성학레슨,시창,청음,실용화성학,전통화성학,전조,입시레슨,취미,성인반,저녁반,주말레슨,실용음악학원,시흥시,시화신도시,정왕동,오이도,월곶,신길동,프레이즈,안산시,월피동,중앙동,초지동,성포동,선부동,와동,고잔동,원곡동,안양,광명,부천,인천,수원,동요곡집,동요편곡악보,교재악보,재즈편곡악보,쉬운재즈악보,ccm편곡악보,ccm연주악보,